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행안부, 전국 선거담당공무원 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차질없는 실시를 위해 26일부터 전국 선거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권역별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전국 10개 권역에서 개최되는 이번 교육에는 시도, 시·군·구 및 읍·면·동 선거담당공무원 7,9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안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선거법 주요 내용과 법정선거사무 처리 절차, 선거업무 전산처리 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공무원의 선거비리를 인터넷(모바일)으로 신고할 수 있는 「공직선거비리익명신고센터」운영에 대해서도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중앙선관위 협조로 공직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사건‧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도 공유하여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강조할 방침이다.

윤종인 지방자치분권실장은 “6·13 지방선거를 위한 선거구 획정이 마무리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선거인명부 작성 등 법정선거사무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공직 사회가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지켜줄 것을 특별히 강조하겠다.”라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 선거의회과 김영근(02-2100-3862)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