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산재보험 의료기관 평가 설명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개선 사항 및 준비사항 중심 -

근로복지공단은 산재노동자에 대한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산재보험의료기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도 공단은 고객맞춤형 산재의료서비스 구현을 위해 권역별로 산재보험의료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도 산재보험 의료기관 평가 설명회" 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번 설명회는 4월부터 전국을 6개 권역별로 개최되며, 현지평가 절차, 재정적 우대 확대 및 계량평가 가중치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은 그 동안 평가항목의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그 개선의 배경과 항목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평가대상기관의 이해를 돕겠다고 하였다.

공단은 산재환자에 대한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2008년부터 매년 산재보험 의료기관 500개소를 대상으로 산재보험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수준 및 재활노력 등을 중심으로 7개 영역에서 평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수의료기관은 1년간 종별가산율이 5~10% 추가 인상되고, 부진의료기관은 개선명령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 실시대상으로 선정되어 의료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심경우 이사장은 “산재보험 의료기관 평가를 통하여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산재노동자가 제때 직업복귀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 평가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요양부 황갑주 (052-704-7482)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