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만금개발청, 공사 현장관계자들과 청렴 실천 결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개발청, 공사 현장관계자들과 청렴 실천 결의
- 현장 중심의 맞춤형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 다짐 -
□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4월 25일 동서·남북도로 건설 사업이 한창 진행 중인 새만금 현장에서 건설현장 직원, 감리원, 공사관리관 등 관계자들과 함께 “청렴 실천 결의 대회”를 가졌다.
 ㅇ 이번 결의대회는 새만금의 핵심 기반시설인 동서·남북도로 건설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청렴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관행 정착을 위해 마련했다.
□ 특히, 본청(세종)과 사업 현장이 떨어져 있어 자칫 부정·부패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반부패·청렴 시책’ 차원에서 시행됐다.
 ㅇ 결의대회 참석자들은 공사 현장관계자 중심의 청탁금지법 교육과 청렴 서약 등을 통해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개청 이후 단 한 건의 부정·부패 사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은 공사 관계자들의 엄격한 도덕성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ㅇ 아울러 “새만금개발공사 설립 등으로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부정·부패한 사건으로 새만금 사업의 위상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청렴하고 투명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