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제23회 임시국무회의 모두말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23회 임시국무회의 - 2018.05.21. 정부서울청사
  정부가 4월6일 국회에 제출했던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오늘 국회가 수정 의결해서 정부로 이송해 주셨습니다. 늦은 밤에 임시국무회의를 연 것은 추경 등에 대한 국회의 부분적 증액에 동의하고 추경을 공고하도록 의결하면서, 예산배정계획도 확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번 추경은 청년 취업난과 구조조정 지역의 경제침체를 완화하기 위한 응급조치이자, 향후의 사태악화를 막기 위한 예방조치입니다.
  추경의 취지를 살리도록 기획재정부와 고용노동부 등 관계부처는 추경을 신속히 집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경취지가 현장에서 잘 반영되는지, 수요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등을 꼼꼼히 점검해서 추경의 효율을 높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조조정지역의 지원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도 예산을 편성해 집행해야 하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와도 적극 협력해 주시기를 당부합니다. 구조조정지역의 고용동향과 협력업체의 경영상태 등 경제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