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브라질 외교장관 접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브라질 외교장관 접견

□ 이낙연 국무총리는 5.23(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TA) 협상 개시 선언식(5.25)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중인 「누네스 페헤이라」 브라질 외교장관을 접견하고, 한-브라질 협력 현안과 한반도 정세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 이번 누네스 외교장관 방한은 브라질 외교장관으로서는 27년만의 방한
□ 이 총리는 누네스 장관의 방한을 환영하고, 브라질은 중남미 국가 중 한국이 최초로 외교관계를 수립한(1959년) 전통적 우방국임을 상기시키고 양국은 오랜 기간 돈독한 우호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왔음을 평가했습니다.
   ㅇ 특히 내년은 양국수교 60주년으로서, 양국관계가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더욱 긴밀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 누네스 장관은 이 총리의 제8차 브라질리아 세계물포럼 참석으로 포럼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하면서 사의를 표했으며, 브라질이 내년도 수교 60주년 기념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는 만큼, 이 총리가 다시 한 번 브라질을 방문해 주길 희망했습니다.
□ 이 총리는 양국이 상호보완적인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어 교역·투자 확대의 잠재력이 크다고 평가하고,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 협상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메르코수르 중심국인 브라질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ㅇ 누네스 장관은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을 통해 한-브라질 및 한-메르코수르 간 교역, 투자 등 경제협력관계가 가속화될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 한편, 이 총리는 한국기업이 브라질의 방산 및 교통·에너지 인프라 분야 참여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하고, 한국기업의 브라질 진출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누네스 장관의 관심을 요청했습니다.
   ㅇ 이에 누네스 장관은 한국기업의 경험이나 기술력을 잘 알고 있으며, 한국기업의 브라질 진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고 했습니다.
 
□ 이 총리는 최근 남북관계 개선 등 한반도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브라질이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한국정부의 노력을 일관성 있게 지지해준데 사의를 표하였으며, 브라질의 계속적인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ㅇ 누네스 장관은 한반도 비핵화를 향한 문재인 대통령의 노력을 잘 알고 있으며 국제사회와 함께 이를 높이 평가한다고 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