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보도참고자료) 식약처, 임상시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소통 강화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적극적인 의견 수렴 위해‘임상시험 발전협의체’운영 중 -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임상시험에 참여하는 대상자를 보호하고 신기술 도입 등 급변하는 임상시험 환경에서 현장의 개선 요구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임상시험 발전협의체’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임상시험 발전협의체’는 의약품 임상시험 현장의 개선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신속한 제도개선을 위하여 식약처‧학계‧산업계 전문가 22명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임상시험 국제조화, 연구자,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의뢰자 등 4개 실무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 동안 협의체는 임상시험 정보 등록제도 도입 방안 마련, 임상시험등 종사자 교육이수 시간 합리적 조정, 온라인 교육 확대, 중증질환자의 치료기회 확대를 위한 치료 목적 사용승인 현황 공개 등을 추진해 왔습니다.
○ 또한, 임상시험 참여자‧종사자 등 다수 시민의 생각을 모아 정부정책을 선정하고 행정서비스, 제도 등을 개선하기 위하여 정부가 운영 중인 ‘국민생각함’을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상시 수렴합니다.
※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 건전하고 합리적인 다수 시민의 생각을 모아 정부정책, 행정서비스, 제도 등의 개선을 추진하는 참여 플랫폼
- 수렴한 의견을 토대로 임상시험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제안과제를 선정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개선된 정책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 식약처는 이번 소통 창구 확대를 통해 합리적인 국민 생각이 임상시험 관련 제도‧정책, 행정서비스에도 반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상시험 안전관리 정책에 대하여 국민과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더 좋은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