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참고자료) 식약처, ‘2018년 비임상-임상 연계 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신약 연구‧개발‧심사자 및 비임상시험실시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018년 비임상-임상 연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비임상시험: 사람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시험물질의 성질이나 안전성에 관한 각종 자료를 얻기 위하여 실험실과 같은 조건에서 동물·식물·미생물과 물리적·화학적 매체 또는 이들의 구성 성분으로 이루어진 것을 사용하여 실시하는 시험

○ 이번 교육은 신약 개발단계에서 실시되는 비임상시험과 임상시험의 연계성에 대한 이해 향상을 통해 연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서울시 서초구 소재)에서 실시됩니다.

○ 올해는 3차례에 걸쳐 ▲천연물의약품의 비임상-임상 연계(5.30.) ▲합성의약품의 비임상-임상 연계(7.11.)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임상 연계(9.19.)의 주제로 각각 실시됩니다.
- 주요 내용은 의약품 특성별 시험물질 관련 요구사항, 생체시료 분석법 밸리데이션 및 약물동태시험, 의약품 개발 시 고려 할 비임상-임상 연계 사례에 대한 교육입니다.

○ 참고로 식약처는 비임상·임상시험 분야 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13년부터 `17년까지 비임상-임상 연계 교육을 총 24차례(2,161명 수료) 실시하였습니다.

□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제약사, 비임상시험실시기관 등의 비임상 관련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의약품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