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최저임금 논의 시작부터 ‘삐걱’

고용 장관 심의 요청 법정 시한 이달 말

1463㎞… 남해 둘레길 ‘남파랑길’ 열린다

부산 오륙도~전남 해남 땅끝마을 연결…내년 하반기 개통

산책 두렵다…일산호수공원 ‘유리섬유’ 공습

25년 흘러 인공폭포·인공암 부식·균열

사회가치 반영한 평가모형개발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회적기업진흥원-서민금융진흥원-이크레더블 업무협약

사회적 경제기업의 신용도를 평가할 때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평가모형이 개발.활용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그리고 신용조회사인 이크레더블은 6월 14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이크레더블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 가치지표(SVI)*를 반영하여 사회적 경제기업의 대출심사 시 활용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평가모형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크레더블은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모형을 설계하고, 신용조회사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사회적 경제기업 신용평가 체계를 구축하고, 7월부터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대출심사에 활용한다. 또 심사 시 사회적 가치등급을 산정하여 금리우대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민금융진흥원은 경제적 가치를 우선시하는 제도권금융과 차별화하고, 금융 사각지대까지 포용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 가치평가 모형 개발에 필요한 사회적 가치 지표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향후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지표의 고도화에 따른 변경사항에 대해 각 기관들과 적극 공유하기로 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종각 본부장(원장 직무대행)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신용평가에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게 되면 자립성과 지속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민금융진흥원 김윤영 원장은 “사회적 경제기업 심사기준에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는 것은 사회적 가치창출이라는 기업 취지에도 부합하고, 보다 정확한 기업평가를 할 수 있다”며 “이를 계기로 다양한 부문에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해나가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크레더블 이진옥 대표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민간차원의 체계화를 시도할 계획”이라며 “향후 신용평가와 기업정보서비스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성과평가팀 강경흠 (031-697-7770), 서민금융진흥원 금융총괄부 박장구 (02-2128-8085), 이크레더블 정보사업실 이지연 (02-2101-9114)
 
2018-06-14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日 ‘독도는 일본 땅’ 초등교과 모두 승인…왜

내년부터 일본 초등교과서 75% ‘독도가 일본땅’…“한국이 불법점거” 교육정부 “독도 역사 왜곡 일본 교과서 강력규탄”…日…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중구판 ‘착한 SKY캐슬 코디’ 떴다

진학상담센터 찾은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성북, 청소년 놀터 ‘울:섬&쉼표’ 4호 개관

청소년 놀터 개관식에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참석

힐링길 따라 ‘안전 점검 한 바퀴’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둘레길 점검

68만㎡에 60t…서울 종로 물청소 대작전

미세먼지 청소부 된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