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해외 외식업계 바이어 국내초청 상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19일부터 20일까지 ‘해외 외식업계 바이어 국내초청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중국과 동남아에서 초청된 외식업계 바이어 20개사와 국내 외식기업 18개사가 상호매칭하여 1:1 상담으로 진행된다. 바이어들은 현지에서 외식 사업을 운영하며 우리 외식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우량업체 대표들이다.
 
초청기간 동안 바이어들은 외식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우수한 시스템과 특별한 맛을 경험하고, 우리 전통문화 체험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 바이어 중 중국 베이징과 하북성에서 다수의 외식업체를 경영하며 하북성 경영자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하북난백문화전보유한공사 궈잉화 이사장은 “한국 특유의 세련된 레스토랑과 커피 체인점에 관심이 많다”며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좋은 사업 협력 파트너를 만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부에서는 바이어 초청 상담회 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태국 등 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국내 외식기업과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상담회가 국내 외식기업에게는 해외시장 진출의 기회가 되고, 초청 바이어에게는 유망 외식기업을 선점할 수 있는 비즈니스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보다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