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국정과제 정책 담당·결재자 실명 공개

국민이 실명제 직접 신청할 수도 있어

“외출 장병 잡아라” 지자체는 軍 마케팅 중

영화관람·숙박음식업 할인 속속

한국의 바다, 중국발 수은에 중독되고 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팀 퇴적물 시료 분석

한국잡월드,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사업 확대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가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사장 조양래)과 7월 12일(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과 한국타이어나눔재단 강혁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직업·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을 진행하는 곳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틔움버스’ 사업을 운영하며 이동의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대형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잡월드와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직업·진로교육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손을 잡기로 했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그 동안 이동수단이 마땅치 않아 한국잡월드 방문이 어려웠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직업체험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잡월드와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타고 한국잡월드에 ‘꿈(Dream)’ 틔우러 갑니다.>라는 이름의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중 전국 공모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2,000명을 선정하고 한국잡월드로 이동할 수 있는 버스를 지원해 직업체험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신청은 한국잡월드(www.koreajobworld.or.kr)와 한국타이어나눔재단(www.hankooktirefoundation.or.kr)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잡월드 직업체험의 기회가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주어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한국잡월드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해나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고객홍보팀 이준범 (031-696-8434)

 
2018-07-12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죽어! 죽어” 조현아 부부싸움…폭행 상처 살

조현아(45)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이혼소송 중인 남편 박모(45)씨는 20일 KBS를 통해 조 전 부사장으로부터 폭행과 폭언을 당했다…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애국지사와 중랑주민을 잇다

류경기 구청장 망우묘지공원 답사

미세먼지 잡는 ‘에코보안관’ 떴다

환경 관심 많은 4050 주민 참여

마음껏 숨 쉬는 맑은 강남

청담역 지하에 ‘미세먼지 프리존’

100년전 그날의 외침 재현

3·1운동 기념 주민 100여명 행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