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국정과제 정책 담당·결재자 실명 공개

국민이 실명제 직접 신청할 수도 있어

“외출 장병 잡아라” 지자체는 軍 마케팅 중

영화관람·숙박음식업 할인 속속

한국의 바다, 중국발 수은에 중독되고 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팀 퇴적물 시료 분석

동부지방산림청,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2차 직무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부지방산림청,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2차 직무교육 실시
- 국립대관령치유의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 -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를 통해 산불 등 산림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7.13(금) 국립 대관령 치유의숲에서 제2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산불재난 특수진화대는 산불발생 시기가 연중으로 확대되고 도시지역?야간산불로 인한 피해 규모가 대형화되는 등 산불변화 추세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6년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현재 85명이 선발되어 산림재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이번 직무교육은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원의 산불진화 업무 등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치유로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을 사전 예방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치유 프로그램은 스트레스지수, 피로도, 심장안정도, 혈관노화도, 체지방분석 등 건강측정과 삼림욕 체조, 숲길걷기, 솔향기테라피, 피톤치드 디톡스, 숲에 누워 명상하기 등 치유 체험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 국립대관령치유의숲(센터장 박영길)은 울창한 금강소나무 숲의 다양한 요소(음이온, 향기, 피톤치드, 햇빛, 경관, 먹거리 등)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산림청이 2016년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에 조성한 산림치유 시설이다.

□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산불 등 산림재난 업무를 수행하는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산림재난 발생 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8-07-13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죽어! 죽어” 조현아 부부싸움…폭행 상처 살

조현아(45)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이혼소송 중인 남편 박모(45)씨는 20일 KBS를 통해 조 전 부사장으로부터 폭행과 폭언을 당했다…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애국지사와 중랑주민을 잇다

류경기 구청장 망우묘지공원 답사

미세먼지 잡는 ‘에코보안관’ 떴다

환경 관심 많은 4050 주민 참여

마음껏 숨 쉬는 맑은 강남

청담역 지하에 ‘미세먼지 프리존’

100년전 그날의 외침 재현

3·1운동 기념 주민 100여명 행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