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엠바고 없음
- 홍보담당관실
-
- (T)044-200-7071~3, 7078
- (F)044-200-7911
자료배포 | 2018. 7. 23. (월) |
---|---|
담당부서 | 주택건축민원과 |
과장 | 박범서 ☏ 044-200-7461 |
담당자 | 장지욱 ☏ 044-200-7469 |
페이지 수 | 총 2쪽 |
성남 분당 목련1단지 공공임대주택 임차인 대상 26일 고충상담
국민권익위, 입주·계약·갱신·하자보수·시설 개선 관련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반' 운영
□경기도 성남시 분당 목련1단지 공공임대주택 임차인들의 고충을 상담하는 자리가 26일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권익위)는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 목련1단지 종합사회복지관 에서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인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반’을 운영한다.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주거취약 계층이나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국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서비스로, 1,000세대 이상 거주하는 공공임대주택 단지를 주요 권역별로 선정해 실시한다.
이번 순회상담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야탑3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임대주택 입주·계약·갱신, 주택 하자 보수, 단지 내 시설 개선, 사회복지 등 임차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상담민원 중 현장에서 즉시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세대나 현장을 당일 방문해 해소하고, 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렵거나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추가 조사하거나 관계기관과 협의해 개선을 권고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권석원 고충민원심의관은 “임차인들의 공공임대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고충이나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고. 2018. 5. 24. 제2회 대전권역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사례>
□경기도 성남시 분당 목련1단지 공공임대주택 임차인들의 고충을 상담하는 자리가 26일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권익위)는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 목련1단지 종합사회복지관 에서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인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반’을 운영한다.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주거취약 계층이나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국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서비스로, 1,000세대 이상 거주하는 공공임대주택 단지를 주요 권역별로 선정해 실시한다.
이번 순회상담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야탑3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임대주택 입주·계약·갱신, 주택 하자 보수, 단지 내 시설 개선, 사회복지 등 임차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상담민원 중 현장에서 즉시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세대나 현장을 당일 방문해 해소하고, 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렵거나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추가 조사하거나 관계기관과 협의해 개선을 권고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권석원 고충민원심의관은 “임차인들의 공공임대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고충이나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고. 2018. 5. 24. 제2회 대전권역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사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권익위)는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 목련1단지 종합사회복지관 에서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인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반’을 운영한다.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은 주거취약 계층이나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국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서비스로, 1,000세대 이상 거주하는 공공임대주택 단지를 주요 권역별로 선정해 실시한다.
이번 순회상담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야탑3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임대주택 입주·계약·갱신, 주택 하자 보수, 단지 내 시설 개선, 사회복지 등 임차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상담민원 중 현장에서 즉시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세대나 현장을 당일 방문해 해소하고, 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렵거나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추가 조사하거나 관계기관과 협의해 개선을 권고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권석원 고충민원심의관은 “임차인들의 공공임대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고충이나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고. 2018. 5. 24. 제2회 대전권역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