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제10회 나라 꽃 무궁화 심포지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오는 14일 서울서 '무궁화의 위상강화 교육 및 산업화 방안Ⅱ' 주제로 열려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오는 14일 서울시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제10회 나라 꽃 무궁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무궁화연구회(회장 송희섭)가 주최하고 산림청이 주관하는 '나라 꽃 무궁화 심포지엄'은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무궁화 보급 확대 등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지자체 공무원과 무궁화 관련 단체, 교육계, 그리고 무궁화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나라 꽃 무궁화의 위상강화 교육 및 산업화 방안Ⅱ'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초등학교 무궁화 교육'(서울교육대학교 곽혜란 교수), '무궁화의 산업화 이용 방안'(아모레퍼시픽 오유진 박사), '세계의 무궁화 식재 분포 현황'(서울여자대학교 이종석 교수), '나라꽃 무궁화 재생 컨설팅'(무궁화사랑총연합 김기숙 회장) 등 4개 세부주제에 대한 전문가 발표를 듣고 참석자들은 자유토론을 벌인다.

최병암 산림복지국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나라 꽃 무궁화의 위상강화와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되길 바라며, 심포지엄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8-08-10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단독] 안희정 무죄 재판부, ‘김지은 그루밍’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 재판부가 수행비서 김지은씨의 심리 상태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배척한 것으로 드…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무단투기 스톱” 클린 영등포 작동 중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민원 최다 ‘쓰레기’ 처리 나서

옥탑방 ‘쿨루프’ 페인트칠하는 원순씨

햇빛과 열 반사 효과 내는 \'쿨루프\' 페인트 작업 하는 박원순 서울시장

16곳 중 9곳 ‘새 인물’…행정경험 풍부 행시 30~35회 포진

‘민선 7기’ 첫 부단체장 면면 보니

‘아동학대 안전지킴이’ 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대문, 슬리핑 차일드 체크 시스템 설치 어린이집 통학차량 45대에 안전칩 정부 지원 앞서 구예산 긴급 편성 보육교사 자질 개선 위해 근속수당 지원 내년 어린이집 냉난방비 구비로 지급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