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18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올해 10회째로, 사회적기업가 발굴 아이디어 산실로 성장 -

세상을 따뜻하게 변화시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경연장! "2018 소셜벤처 경연대회" 가 5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한다.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는 9월 19일 "2018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행사는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온라인 접수를 진행, 전국에서 922팀이 신청하였다.
7월에는 5개 권역별 예선심사를 거쳐 246팀을, 8월에는 권역대회 대면심사를 거쳐 본선진출 73팀을 선정하였다.
이후 8월에는 본선진출 73팀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캠프를 진행하였으며, 금일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41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 기업 창업아이디어 대회로써, 그동안 어반비즈 서울, 모어댄, 십시일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많은 사회적기업들이 배출되었다.

본선대회 41팀의 수상자에게는 총 2억여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일반창업분야 대상에는 국무총리상을, 청소년 분야 대상을 비롯해 11팀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경연대회 저변확대를 위해 청소년 부분에서 교육부장관 특별상을, 일반창업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특별상을 신설 수여한다.

입상자 중 창업의지가 있는 지원자 모두에게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의 사전선발 혜택이 주어지고,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공간, 금융, 판로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은“소셜벤처는 우리사회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시장수요도 창출하는 등 저성장 시대의 따뜻한 성장동력임을 강조하며,  “정부는 내년부터 지역대회에 자치단체가 참여하고, 본선대회는 관계부처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보다 많은 사업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확대.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최학규 (044-202-7430)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