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내가 바로 치안드론 마스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인재개발원(원장 박화진 치안감)은 오는 10. 12.() 경찰 최초의 드론 경연대회인1회 전국 경찰 치안드론 조종역량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에서 추진하는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10. 1.~12.)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아직은 낯선 치안드론을 일선 경찰관과 국민에 알리고,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찰인재개발원에서는 경찰 업무에 활용 가능한 장애물 회피와 차량추격” 2개 종목을 고안하여, 드론 운용능력을 평가하고, 전국 100여 명의 경찰청 소속 직원들이 선수로 참석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드론 조종능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번 대회 순위는 각 종목의 기록을 측정하여 합산한 후 최단시간 순으로 결정되며, 1위는 국토교통부장관, 2위는 경찰청장, 3위는 경찰인재개발원장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경연대회와 더불어 부대행사로 국내 드론업체 전시회, 드론 낚시,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등 드론을 좀 더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며, 여고생 국가대표 레이싱드론 선수인 모가연 선수의 드론 레이싱 시범도 준비되어 있다.
 
경찰인재개발원(박화진 원장)4차 산업혁명에 따른 치안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올해 3월에 경찰교육원의 명칭을 경찰인재개발원으로 변경하면서, 조직개편과 전문가 특강, 전문 과정 개설등의 다양한 방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으며, 이번 경연대회도 같은 취지에서 개최하였다.
 
하지만, 처음 대회를 계획할 당시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었으나, 생각보다 많은 직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 놀랐으며, 이번 드론 경연대회 개최로 국정과제인 드론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드론에 치안분야 도입과 활용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담당: 경찰인재개발원 경위 이윤광(041-536-2324)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