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두렵다…일산호수공원 ‘유리섬유’ 공습

25년 흘러 인공폭포·인공암 부식·균열

섬관광 1519억… ‘한국판 산토리니’ 만든다

행안부, 도서종합개발계획 확정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골든타임 잡는 동작

상도동 등 6개 동에 소화기 1000개 설치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회기간 장관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회기간 장관회의 개최
- 10.13.(토) 싱가포르 -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제6차 회기 간 장관회의10. 13.(토)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 RCEP (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 : 아세안(ASEAN) 10개국 및 한․중․일,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총 16개국이 참여하는 아·태지역 메가 FTA
* RCEP 제6차 회기간 장관회의 : 10.13(토) 8:30 - 19:00, 싱가포르 그랜드 하얏트 호텔
 
ㅇ 이번 회의는 협상 가속화 차원에서 지난 장관회의(8.30~31, 싱가폴) 이후 한 달여 만에 개최하는 것으로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을 포함해 16개국 장·차관참석한다.
 
16개국 장·차관연내 실질타결 의지를 재확인하는 한편, 8월 장관회의 이후 상품·서비스·투자 양허협상 진전사항을 점검하고, 연내 성과목표 패키지’ 달성을 위한 방안을 집중 모색했다.
 
김현종 본부장은 연내 실질타결을 위한 잔여 쟁점 해소 차원에서 각국이 기대수준을 상호조정하고, 국별 이익과 민감성을 함께 감안한 창의적이고 현실적인 대안마련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타결은, 아세안·인도 등 유망시장에 대한 교역·투자 다변화와 아시아 태평양 주요국간 경제통합을 통해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도적 틀을 확충한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
 
후 정부는 합리적인 절충안 모색을 통해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협상의 조속한 이바지하면서 우리 핵심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협상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2018-10-12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학의 성접대 피해 여성, 윤중천의 꼭두각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씨를 특수강간 혐의 등으로 고소한 피해 여성 이모씨는 윤씨의 꼭두각시나 다름없는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