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 가을철 산행 산악사고 대비 산악 인명구조 훈련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 산악 인명구조 훈련 실시
- 가을철 산악사고 및 조난자 구조를 대비한 항공구조 훈련 -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김숙희)는 10일 관리소 비행훈련장인 울산 울주군 대곡저수지 및 밀양시 하남 훈련장 개활지에서 산악사고자 및 조난객 구조를 대비한 항공구조훈련을 실시하였다.

승무원과 항공구조대원들은 응급환자나 조난객 구조 요청에 대비하여 신속하고 안전한 항공구조 능력향상을 위한 구조 탐색과 항공기 제자리 정지비행, 호이스트를 이용한 인명구조훈련 등 반복숙달 훈련을 실시했다.

산림내 우거진 수목과 협소한 공간에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환자를 구조하기 위해서는 승무원의 고도의 제자리 정지비행 능력과 항공구조대원의 호이스트조작 능력, 환자 상태에 따른 적절한 응급처치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김숙희 양산산림항공관리소장은 “앞으로도 승무원과 항공구조대원의 구조능력 향상을 위한 정기적인 훈련과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항공구조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으며, 상시 출동대비 태세를 유지하여 산악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