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8 호국의 가을 열린 현충원 행사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립서울현충원(원장안수현)은 오색단풍이 물드는 가을을 맞이하여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7일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훈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2018 호국의 가을 열린현충원』행사를 개최한다.

ㅇ 이번 행사는 오색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현충원에서 호국영웅의 조국수호를 위한 충의와 위훈을 본받으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나라사랑 정신과 호국의지를 함양하는데 주된 취지가 있다.

ㅇ 가을 호국행사 기간에는 한 송이 헌화․참배, 도전! 현충원 골든벨, 국방부 특별 군악·의장행사, 현충원 사진 콘테스트, 추모글 캘리그라피 전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하였다. 가족 방문객을 위하여 현충원 탐방길을 걸으며 호국영웅의 이름을 기억하고 희생을 추모하는 ‘스토리가 있는 현충원 탐방’ 프로그램과 연고가 없는 묘소를 돌보고 그분들을 추모하겠다는 ‘온새미로 서약’을 통해서 현충원과 호국영웅에게 한걸음 가깝게 다가가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준비되어 있다.
* 온새미로 : ‘언제나 변함없이’의 순우리말

ㅇ 특히, 10월 27일(토)에는 ‘현충원 OX퀴즈대회’를 준비하여 국가상징, 근현대사, 현충원 안장자 관련 퀴즈문제를 풀면서 역사도 공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는다.

□ 앞으로도 국립서울현충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훈을 기리고, 모든 국민에게 사랑받는 호국추모공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