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세청 2018 국제 원산지 세미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관세청은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무역협정의 원활한 이행을 위한 통관애로 예방·해소 방안*’이라는 주제로 2018 국제 원산지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영문주제) Measures to prevent and resolve clearance difficulties in implementing trade agreements

ㅇ 이번 세미나는 국제무역 시장에서 필수가 된 FTA를 우리기업이 활용을 함에 있어 위험부담을 줄이고 통관애로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마련되었으며,

ㅇ 국내 기업 관계자, 세계관세기구(WCO) 아·태지역 12개국 세관직원 18명을 비롯하여 주한 대사관 관계관, 국내 FTA 관련 유관기관 전문가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 특히, 세미나에 참여한 아·태지역 세관 중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인도 세관직원이 직접 자국의 통관·FTA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기업들과 질의응답 및 의견교환 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이어 한국무역협회 전문가가 자카르타 지부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위험부담을 줄여 성공적인 해외진출’이란 주제로 현지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ㅇ 또한, 전 해외 관세관·일선세관·연구기관 및 관세사 등이 참여하여 통관애로 발생사례와 현행 통관애로 해소 절차를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성태곤 관세청 FTA집행기획관은 “관세청은 우리 기업의 원활한 FTA 이행을 위해 체결국 간 서로 다른 절차와 관행을 공유하고 조화시키는 자리를 주도적으로 마련할 것”임을 강조하며,
 
ㅇ 기업들도 FTA를 포함한 관세행정 관련 애로사항과 현재 지원정책에 대한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관세청과 적극 공유해 줄 것을 제안하였다.

 
ㅇ 또한, 앞으로도 각 계의 전문가와 기업의 의견을 경청하여 FTA 활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