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종호수공원 편의시설 확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내 최대 인공호수인 세종호수공원에 안내판과 그늘막이 추가로 설치돼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현태)는 세종호수공원에 ‘세종호수공원 이야기’를 주제로 한 안내판(2곳)과 그늘막(7곳)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 안내판에는 세종호수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주요시설과 즐길 거리, 설계개념 등이 명시됐다.

□ 또한 호수소풍숲의 탁자에 우산형 파라솔을 설치,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앞서 올해 초 양 기관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세종호수공원에 우산형 파라솔(14곳)과 막구조 파고라(80m)를 설치했으며, 급수시설(2곳) 확충(총 4곳)과 함께 철봉?평행봉 등 운동시설(4곳)을 추가로 만들었다.

□ 행복청은 앞으로도 남녀노소 전 계층이 세종호수공원을 방문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갖춰나갈 방침이다. 

 □ 이상복 행복청 도시계획과장은 “세종호수공원이 더욱 편안하고 매력적인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지난해 5월 개장한 세종호수공원은 휴일 3000명 정도가 방문하고 있으며, 누적 이용객수는 6월말 현재 55만여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