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방방재청과 ㈜안랩,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안랩(CEO 권치중)이 운영하는 “개인사용자용 무료백신 V3 Lite”를 통해 민방위정보(재난정보 포함) 알림 서비스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 29일부터 1년 간 시범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방위 사태 등 국민의 안전을 위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정부와 민간 기업이 협력한 결과물이다.

업무협약 체결로 민방위 정보는 민방위 경보사이렌 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및 스마트폰, DMB, 개인 컴퓨터 인터넷을 통해서도 국민들에게 전해지게 되었다.

국민들은 소방방재청이 제공하는 민방위 및 안전 정보를‘개인사용자용 무료백신 V3 Lite’알림 창(토스트 배너)을 통하여 볼 수 있고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내용을 클릭하면 된다.

시범기간 동안은 민방위 훈련 일정 등 캠페인 위주의 정보를 제공하나 앞으로 운영결과를 분석하여 위기 시 실시간 경보 문구 표출 등 서비스 확대를 협의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은 빈틈없는 경보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앞으로 버스정류 안내소,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와 연계한 민방위 통합발령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 문의 : 민방위과 방송통신사무관 최중구(02-2100-5256)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