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32회 육운의 날, 업계 ‘육운산업 발전 결의문’ 채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32회 육운*의 날을 맞아 버스, 택시, 화물, 자동차 정비·관리업계 대표 등 육운 산업 종사자들이 육운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교통 서비스 향상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를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육운(陸運)이란 육상에서 여객 및 화물을 나르는 일을 의미한다.

이들은 14일(화)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전체 육운 산업 종사자 115만 명을 대표해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를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하며 업계의 의지를 다짐했다.

“안전한 교통! 원활한 물류! 육운산업이 책임지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순자 위원장, 이헌승 의원, 육운 산업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참 고≫
‘육운의 날’은 대한제국 시절인 1903년, 고종황제가 경복궁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자동차를 시승한 날(11월 14일)을 기념하여 지난 1987년 육운 업계 기념일로 제정한 이후 매년 11월 기념행사를 개최

기념식에서는 육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실시하여 국민의 발이자 국가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온 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은탑산업훈장’은 26년간 화물운송업계에 근무하면서 업계 발전 및 운송질서 확립,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활동 추진, 화물공제조합 경영혁신 및 복지사업 시행, 사회 공헌활동을 통한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공로로 우진상운(주) 최광식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은 33년간 여객운송업계에 종사하면서 근로시간 단축 및 운수종사자 휴식시간 보장 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차량종합정보시스템‘을 도입하였고, 각종 장학금 지원, 일자리 창출 확대 및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통한 교통사고 감소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당진여객 윤수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산업포장’은 경영자 및 정비종사원 교육을 실시하여 경영혁신과 정비기술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덕산1급정비 원종용 대표이사와, 제주지역의 고질적인 렌터카 민원사항 해결과 관광객 편의확대 및 렌터카 교통사고 감소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로 (유)제주공항렌트카 장성욱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그 외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4명,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281명 등 총 293명이 수상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육운 산업은 국가물류의 동맥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 국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면서, 정부도 종사자의 복지 증진, 육운 산업의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결의문≫
오늘 제32회 육운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육운 산업 종사자 일동은 육운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교통·물류 서비스를 향상시켜 국가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다짐한다.

하나,우리는 친절과 봉사의 정신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육운 종사자가 된다.

하나,우리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하나,우리는 노사화합과 상생발전을 실현하여 국가경제 발전의 역군이 된다.

하나,우리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물류 환경을 조성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선다.

2018년 11월 14일

전국육운산업종사자 일동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