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림항공본부 국가공무원(항공직) 경력경쟁채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염종호)는 경력경쟁을 통해 국가공무원(항공직) 2명을 신규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격요건은 ▲국가공무원법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사업용·운송용 조종사 자격이 있고 ▲통신관련 자격증을 소지하였으며 ▲헬리콥터 조종시간을 500시간 이상 보유한 자이다.

시험접수 기간은 11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고 서류전형과 실기 및 면접시험을 통하여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선발된 국가공무원은 산림항공본부 소속 항공6급으로 임용되어 각 산림항공관리소(청양 및 제주산림항공관리소 각1명씩)에서 산불진화, 항공방제, 화물공수, 산악인명 구조 등의 임무수행을 위한 헬리콥터를 조종하게 된다.

염종호 산림항공본부장은 “산림항공본부의 항공직 공무원은 산림현장 최일선에서 산불진화와 인명구조 등 국민 재난안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인력인 만큼 유능한 인재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