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79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17일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79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17일 개최
. 주제 :「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 꺼지지 않는 대한민국의 빛 」
. 17일(토) 오전 11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잔디광장에서 개최
.  미국, 호주, 카자흐스탄 기념식 및 순국선열애국지사 영령 추모제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념추모문화행사 열려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제79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을 11월 17일(토) 오전 11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 꺼지지 않는 대한민국의 빛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기념식에는 독립유공자와 유족, 각계대표,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림공연, 순국선열의 날 약사보고, 독립유공자 포상과 기념사, 기념공연, 순국선열의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 특히, 이번 순국선열의 날 행사는 선열들의 혼과 얼이 서린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진행되는 만큼 순국선열추념탑을 참배한 뒤, 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는 기림공연으로 기념식이 시작된다.


□ 또한, 올해 순국선열의 날을 계기로 128명의 독립유공자에 대해 서훈이 추서됐으며, 기념식에서는 서훈 추서자 다섯 분의 유족에게 훈장을 전수할 예정이다.
  ○ 지난 광복절에 이어 순국선열의 날까지 독립유공 포상자를 배출한 배화여고 학생들은 이날 기념식에서 애국가를 선창한다.
□ 중앙기념식 외 계기행사로는 17일(토) 오후 2시 (사)대한민국순국선열유족회 주관으로 서대문독립공원 독립관 앞에서「제79회 대한민국 순국선열?애국지사 영령 추모제전」을 개최한다.
  ○ 또한, 광복회가 주관하는 전국 15개 시.도 기념식을 비롯해 춘천의병아리랑제와 추모음악회, 논술대회 등 각종 문화행사가 각지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 미국과 호주, 카자흐스탄에서도 독립유공자 후손과 현지교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개최되며, 호주와 카자흐스탄에는 정부대표단을 파견해 국외거주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로하고 동포애를 확인할 예정이다.


□ 한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당일 많은 국민들이 함께 순국선열의 날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무료입장을 시행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