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8년 국제법 모의재판경연대회 및 논문경시대회 시상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외교부와 대한국제법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0회‘국제법 모의재판경연대회’와 제18회‘국제법 논문경시대회’의 시상식이 12.7(금) 14:30 외교부 18층 리셉션 홀에서 개최된다.
 
□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국제법 모의재판경연대회’는 지난 8월 한양대학교에서 개최되었으며, 이중국적자의 수사 및 처벌에 관련된 가상적 상황을 두고, 학생들의 열띤 법리 공방을 평가하여 수상팀을 선정하였다.
o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팀이 최우수팀으로,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었으며, 최우수변론상은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에 재학중인 천영환 학생에게 돌아갔다.
 
□ 18년간의 역사를 통해 정평 있는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는‘국제법 논문경시대회’에서는 4.27판문점 선언의 국제법적 성격,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국제법적 대응 등을 주제로 한 논문들이 제출되었다.
o 최우수상은 김대연 학생(서울대학교 재학), 우수상은 김동규 학생(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 장려상은 이신형 학생(연세대학교 재학), 홍혜원 학생(서강대학교 재학)에게 각 각 돌아갔다.

□ 두 대회는 국제법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국제법 분야 기초역량을 강화하는 학술경연의 장으로, 역대 수상자들 중 상당수가 외교부·학계 등 관련 분야로 진출하는 등 새로운 인재를 발굴·등용하는 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 외교부는 앞으로도 국제법의 저변 확대와 이를 통한 외교역량 강화를 위하여 국제법 학계와의 협조 하에 다양한 행사를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