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이집트 국회의장 면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알리 압델 알」 이집트 국회의장 면담



□ 이낙연 국무총리는 12.13(수) 오후「알리 압델 알」이집트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양국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 알리 압델 알 국회의장은 우리 국회 초청으로 12.12-16간 공식 방한(이집트 국회의장 최초 방한)




□ 이 총리는 압델 알 의장의 첫 방한을 환영하고, 올해 유엔총회 계기 한-이집트 정상회담과 더불어, 이집트 헌법재판소장 및 압델 알 의장이 방한해 양국간 행정, 사법, 입법 분야 최고위급 인사 교류가 활발히 이뤄졌음을 상기시키면서, 이를 통해 양국간 협력이 한층 강화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습니다.




 ㅇ 압델 알 의장은 한국의 독립을 보장한 1943년 카이로 선언을 거론하며 한국과 이집트가 오랜 역사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고 평가하고, 최근 고위인사 교류와 더불어 주한 이집트 대사관 무관부 개설 등 양국관계가 한 차원 높게 발전해 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압델 알 의장은 한국정부의 금융지원으로 메트로 3호선 전동차 구매가 성사된데 사의를 표하며,




 ㅇ 최근 이집트 정부가 산업특구 조성, 신투자법 제정 등 외국기업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보다 많은 한국기업들이 이집트에 투자해 주기를 기대하고, 교육,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희망했습니다.




□ 이 총리는 이집트는 수에즈 운하를 통해 유럽과 중동을 잇는 지리적 이점이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하면서, 양국간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해서는 이집트 정부가 관세 등 분야에서 한국 진출기업들이 직면한 애로사항에도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ㅇ 아울러 한국이 한·이집트 기술대학 설립사업* 등을 통해 이집트 청년 기술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 KOICA 한-이집트 기술대학 설립사업(2016-2022)
     - 이집트 내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 개발, 교원 역량강화, 교육품질 인증체제 구축 등 지원




□ 압델 알 의장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한국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집트로서는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모든 지원을 다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했습니다.




  ㅇ 이 총리는 아랍연맹 본부 소재국이자 2019년 아프리카연합(AU) 의장국을 수임하는 이집트 정부가 한국정부의 한반도 평화노력을 지속적으로 지지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이 총리와 압델 알 의장의 이번 만남은 지난 9월 유엔총회 계기 한-이집트 정상회담에 이어 양국 최고위급 차원에서의 교류와 소통의 모멘텀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양국간 실질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