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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MAMA’ 연계로 한류활용 중기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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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대표적인 글로벌 케이팝(K-POP)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아시아 음악시상식 “2018 MAMA”와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를 12.14(금)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개최하였다.

   * MAMA(Mnet Asian Music Awards) : CJ ENM이 주최하는 아시아 음악 시상식으로 ‘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공동전시/수출상담 지원(금년5회차)

 ㅇ 국내 중소기업의 중화권·아세안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금번 행사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직무대행 김경무)이 지난 10월 공모를 통해 뷰티·식품·리빙 등 32개 참여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ㅇ CJENM(대표 허민회)의 한류연예인 활용 사전홍보와 함께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의 온라인 판매지원과, 코트라(사장 권평오)의 B2B수출상담 지원을 연계하여 기관간 협업을 통해 한류 활용은 물론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으로 일괄지원 체계를 마련하였다.

□  ‘K Collection with 2018 MAMA in HONG KONG’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32개 참가 기업들은 MAMA 행사장내에 중소기업제품 전시·체험공간을 마련하여 뷰티, 식품 등 대표적인 한류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1만여 관람객에게 다양한 중기제품 체험기회를 제공하였다.

 ㅇ 같은 날 완차이 르네상스 호텔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KOTRA 홍콩무역관이 유치한 70여개 중화권 바이어와 참여기업이 만나 1:1 상담을 통해 중화권 시장개척의 기회를 제공했다.

□ 특히, 올해에는 홍콩 뿐만 아니라 중화권 전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기제품을 알리고 판매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왕홍 라이브방송을 비롯하여 스타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 지원도 한층 강화하였다.

 ㅇ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 11월 28일부터 참여기업 사전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여 구매 고객대상 MAMA 공연티켓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였고,

 ㅇ 한류스타 에릭남이 참여한 중기제품 홍보영상을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 배포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를 알리고 온라인 기획전에도 영상 게재를 통해 제품 홍보와 판매를 동시 지원하였다.

□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한류지원 마케팅 참여기업은 평균 20.2%의 수출증가율(‘17년 전체 수출중소기업 증가율 6.6%)을 보이고 있고 특히 2017 MAMA 행사에 신규 수출기업으로 참여했던 기업이 금년도에는 홍콩 뷰티제품 매장에 입점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ㅇ “세계적인 한류 열풍이 가속화됨에 따라, 내년에는 K-POP 외에도 예능, 드라마, e-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의 한류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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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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