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중 북핵 수석대표 협의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1.17() 서울에서 쿵쉬안유(孔佑, Kong Xuanyou) 중국 외교부 부부장 겸 한반도사무특별대표와 중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개최하고 한반도 문제 관련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2. 중 양측은 김정은 위원장의 신년사 및 4차 방중 결과 등 최근 상황에 대한 서로의 평가를 교환하고, 최근 진전을 보이고 있는 대화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국들이 긴밀히 력해 나야 할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이 본부장은 연초부터 관련국간 긴밀한 대화의 모멘텀이 유지고 있음을 평가하고, 금번 김 원장 방중이 앞으로 2북미정상회담 및 김 위원장의 서울 답방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한다고 하였다.
 
쿵 대표는 남북관계의 발전을 지지한다는 것이 중국 정부의 확고한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중국측도 올해 한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 프로세스가 유지,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 그러한 진전 과정에서 건설적 역할을 지속 수행할 것이라고 하였다.
 
3. 양측은 한반도 정세의 획기적인 진전을 이룬 2018년에 이어, 올해가 완전한 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을 이루는데 있어 중요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중간 다양한 급에서 긴밀한 소통을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