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부지방산림청, 설명절 이전 사랑의 땔감나누기 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족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
- 동부산림청, 설 명절 전 69가구에 사랑의 땔감나누기 행사 -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추운 겨울철 농·산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숲가꾸기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부산물을 활용해 올해 10개 시·군, 총 280 가구에 1,400m3의(1ton차량 1,400여대) 땔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랑의 땔감 나누기’는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2006년부터 시작하여 금년이 14년차로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숲가꾸기 부산물을 땔감용으로 무상 제공하고 있다.

□ 땔감 수급자 선정은 사회봉사단체에서 취약계층 명단을 제공받은 후 현지조사 등 적격심사를 거친 후 수급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땔감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알맞은 크기로 잘라 가가호호 직접 전달 할 예정이다.

□ 이번 설 명절 전에는 69가구 350㎥을 지원할 예정이며, 추석 전과 동절기 211가구 1,050㎥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청은 미세먼지 저감 숲가꾸기 사업 등 공익적 가치 증진 외에도 사랑의 땔감 전달 등 이웃주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국민을 위한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