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정자료]유은혜 부총리, 석면제거학교 현장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담당과]
교육시설과 담당과장 정영린 (044-203-6308)
담 당 자 사무관 윤갑천 (044-203-6183)주무관 성상춘 (044-203-6309)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월 18일(월) 성남중학교*를 방문하여 석면제거 현장을 점검하고, “학교 석면모니터단” 학부모들과 학교 석면제거 추진 현황 및 개선방향에 대한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 겨울방학 중 석면제거가 진행된 학교 (2019.1.10.~1.31.)
 ㅇ 유은혜 부총리는 석면제거공사 마무리 공정에 해당하는 무석면텍스 부착현장을 점검하여 석면제거공사의 안전한 마무리를 확인하며,
 ㅇ “학교 석면모니터단”에 직접 참여한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간담회에서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학교석면제거공사의 개선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 또한 이번 현장점검은 국가안전대진단 시작과 동시에 진행하여 국가안전대진단 점검도 병행하여 진행되며, 
 ㅇ 유은혜 부총리는 2019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표에 따라 성남중학교 본관동 건축물의 ‘구조 안전성’과 ‘건축마감 안전성’ 등 건축물 분야 안전점검에 참여한다.  
□ 유은혜 부총리는 지난 1월 11일(금) 안산 경수초 석면제거 준비현장을 점검했고, 오늘 2월 18일(월) 석면제거 마무리 공정인 무석면텍스 부착현장을 점검하여 석면제거의 시작과 끝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ㅇ 교육시설 국가안전대진단 시작과 동시에 학교시설 안전점검에 직접 참여하여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다.
□ 유은혜 부총리는 학교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ㅇ “관계부처, 시·도교육청 및 학교 현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건의사항 등을 적극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겠다.”라며,
  - 아울러 “학교가 가장 안전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힌다.
【붙임】학교시설 석면제거현장 및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 계획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