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러이 베트남 국영통신사(VNA) 사장 접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응웬 득 러이」베트남 국영통신사 사장 접견



□ 이낙연 국무총리는 2.18(월)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응웬 득 러이(Nguyen Duc Loi)」베트남 국영통신사(VNA) 사장을 접견하고, △한-베트남 양자 관계 △양국 언론사 간 협력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 이 총리는 베트남이 유능한 지도자의 영도 아래서 고도성장을 거듭해왔다고 하면서, 베트남 국민들이 젊고 근면하며 지혜로워서 많은 발전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ㅇ 한-베트남 관계도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 등 활발한 고위인사 교류, 양국 국민들의 활발한 상호방문 등으로 교역, 투자, 인적교류, ODA 등 분야에서 최고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면서 양국관계에 만족을 표했으며,




 ㅇ 지난 해 9월 「쩐 다이 꽝」국가주석 국장 참석차 베트남 방문 시 베트남 지도자와 국민의 환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 러이 사장은 베트남 국영통신사 뿐만 아니라 베트남 언론사 대표자격으로 방한하였다고 하면서, 「푹」베트남 총리의 안부를 전했습니다.










 ㅇ 양사가 지구촌 동향, 인류의 미래 등 미래지향적인 보도에 보다 많은 관심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ㅇ 아울러 베트남 국영통신사가 2월말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보도에 많은 성과를 거두기를 희망한다고 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