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부장관, 그리스 국방장관과 양자회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2월 18일(월)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에 참석한 에반겔로스 아포스톨라키스(Evangelos Apostolakis) 그리스 국방장관과 양자회담을 갖고,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양국 장관은 먼저, 본격적인 국방․방산협력 추진을 위해 지난해 주한그리스 무관부가 재개설된 점을 높이 평가하며, 양국 간 방산협력 MOU도 조속한 체결을 추진하여 교류협력의 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6.25전쟁 당시 5천여 명의 그리스 용사들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특히 지난해 9월, 청해부대가 응급환자를 후송할 당시 그리스 정부와 군의 일사불란하고 적극적인 지원으로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하였습니다.

?크레타 인근 해역에서 작전 중이던 청해부대 장병이 맹장염으로 긴급후송 되는 과정에서 그리스 정부와 군이 영공진입 허가, 헬기장․앰뷸런스․야근 응급진료 지원 등을 제공하였습니다.

?당시 한국 합참의장이었던 정 장관은 그리스군 총참모장이었던 아포스톨라키스 장관에게 감사서한을 보낸 바 있습니다.

□정 장관은 또한, 아포스톨라키스 국방장관에게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그리스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하였습니다. 이에 아포스톨라키스 국방장관은 그리스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남북관계 발전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이번 회담을 통해 국방교류협력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양국 국방당국 간 신뢰관계를 공고히 하였으며, 향후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이 한 단계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