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복도시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대학부 대상 충북대학교 이승우, 인천대학교 장주연 수상 ◀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 청장 김진숙)은 19일(화)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 내 조성되는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작품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공모전은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하여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ㅇ 총 122개 작품 중 최종 25작을 선정하였고, 그 중 대학부 대상 등 우수한 3개 작품에 대하여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가졌다.

□ 대학부 대상을 수상한 작품 ‘Smart Communiversity(충북대학교 이승우, 인천대학교 장주연)'는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보행로를 도입하고, 자율주행버스를 통해 지역 간 연계성을 강화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ㅇ 우수상은 ‘훈민벼리(한양대학교 이승호, 이지윤, 정준교)’가, 장려상은 ‘경계 없이 365일 활기찬 행복캠퍼스 타운(울산대학교 윤민호, 정지나)’이 각각 수상하였다.

□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수상작품 외에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으며, 특히 캠퍼스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꿈꾸는 새로운 캠퍼스타운의 모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면서,

  ㅇ “행복도시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캠퍼스타운이 학생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꿈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융․복합 공간으로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행복청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의 대학 부지를 산업·대학·연구와 주거·상업·문화·창업 등이 융합된 신개념 캠퍼스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고자

 ㅇ 지난해 12월 14일(금)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김수일)와 공동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이번 공모결과를 참고하여 향후 구체적인 캠퍼스타운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행복청 도시정책과 담당자(☎ 044-200-3130), LH 담당자(044-860-7489)에게 연락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