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인기 작곡가 조영수, 친환경생활 위한 노래 기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기 작곡가 조영수, 친환경생활 위한 노래 기부
 

  ▷ 노래 ‘친환경 고고씽’을 작곡해 재능 기부, 친환경생활에 동참
  ▷ 환경산업기술원은 대학생으로 구성된‘에코 프렌즈’활동을 통해 전국의 국민들에게 전파할 예정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인기 작곡가 조영수가 작곡하여 재능 기부한 친환경생활 주제곡 ‘친환경 고고씽’을 활용하기 위한 협약식을 20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은평구 한국한경산업기술원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협약식에는 조영수 작곡가와 함께, 소속사인 넥스타엔터테인먼트남규석 대표, 강은경 작사가 등이 참석한다.

조영수 작곡가는 자신의 대표곡 가운데 경쾌하고 따라 부르기 쉬운  ‘고고씽(조영수 작곡, 강은경 작사, 블랙펄 노래)’을 제공했고 환경산업기술원이 새롭게 가사를 붙여 ‘친환경 고고씽’으로 개작했다.

‘친환경 고고씽’은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응원가 느낌의 신나는 댄스곡으로 친환경 소비생활 내용을 가사로 붙여 국민들이 친환경생활에 대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조영수 작곡가는 SG워너비의 라라라,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 티아라의 미쳐 등 다수의 인기 가요를 만들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친환경 고고씽’을 대학생 서포터즈인 ‘에코 프렌즈’의 활동을 통해 전국에 소개하기로 했다.

* 에코 프렌즈 : 음악, 영상, 사회 관계망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가진 100명의 대학생으로 친환경생활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

에코 프렌즈는 ‘친환경 고고씽’에 창의적인 율동을 더해 대학?지역 축제,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등과 같은 환경 행사에 참여하여 예고 없이 홍보 활동을 하는 번개모임(플래시 몹)을 펼치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박종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미래전략홍보실 실장은 "친환경생활 홍보를 대중 문화와 연계함으로써 파급 효과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친환경 고고씽’ 가사.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