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독도의용수비대 기념관 기공식 25일(월)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울릉도에 독도 수호의 상징적 건물 세워진다.

 ◆ 25일(월) 14시 독도의용수비대 기념관 기공식 개최

  (재)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는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경북 울릉군 북면 천부4리 소재) 기공식을 25일(월) 14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이병석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 회장(국회의원, 포항시 북구), 독도의용수비대 생존대원과 유가족, 유관 기관 및 단체장, 독도관련 NGO단체장, 독도의용수비대 명예대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총사업비 129억을 들여 2016년 8월에 완공될 기념관은 지상2층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건립부지 25,720㎡, 연면적 2,119㎡)로 건립되며, 내부에는 전시실, 세미나실, 사무실, 체험관 등이 배치된다.

  특히, 독도가 육안으로 보이는 곳에 지역적인 자연 특성을 최대한 살려 독도전망대를 설치하고, 기념관 지붕은 독도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화산석으로 꾸민다.

  독도수호의 상징적 건물이 될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은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의 국토수호정신을 계승하고 명예를 선양하며, 미래세대에게 애국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