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벌초 성묘시, 벌쏘임 뱀물림 예초기사고 주의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방재청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벌초와 성묘시에 벌쏘임?뱀물림?예초기 사고가 크게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월 26일 「가을철 야외활동 안전사고 주의보」를 발령했다.
최근 3년간(‘11~’13년)간 벌쏘임?뱀물림으로 인해 총 40,861명, 연평균 13,620명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또한 벌쏘임?뱀물림 인명피해는 8~9월에 가장 많이 발생(53.7%)하고 있으며, 예초기 안전사고도 8~10월 사이에 집중(68%)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고온다습한 기후의 지속, 마른장마와 같은 기상여건 및 도시 공원 증가로 인해 말벌 등 곤충의 번식이 왕성해짐에 따라 벌쏘임에 주의해야하며, 아울러 벌초 등 야외할동으로 뱀물림 피해와 예초기 안전사고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소방방재청은 가을철 벌쏘임?뱀물림?예초기사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야외활동 시에는 벌을 자극하는 짙은 향이 있는 화장품과 밝은 계통의 옷을 피하도록 하는 한편, 잡초가 많은 곳은 긴 막대기로 미리 헤쳐 뱀에 물리지 않도록 안전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또한, 벌초 작업 시 예초기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헬멧, 보호안경, 장갑 등 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국민 스스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벌초,성묘시에 반드시 안전수칙을 지켜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것을 당부했다.

문의 : 재난상황실 02-2100-5032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