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대첩 그린 강감찬 축제 15만명 즐겼다

관악, 강감찬 주제로 도시브랜딩 작업

경찰청-대한불교조계종‘템플스테이 활용 공상경찰관 등 회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청은 템플스테이를 활용하여 공무 중 부상경찰관의 회복지원을 위해 대한불교조계종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423() 민갑룡 경찰청장, 원행 조계종 총무원장, 원경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한다.
 
경찰청은 각종 사건·사고현장에서 활동하다 신체·정신적으로 상처 입은 직원들의 회복지원을 위해 20177월부터 힐링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간 총 479명을 지원해왔다.
 
경찰청 힐링캠프에 템플스테이를 활용하면 공무 중 부상경찰관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원활한 현장 복귀로 대국민 치안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공익기관 및 문화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나눔 템플스테이를 진행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법무부·여성가족부 등 다양한 정부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이 날 경찰청장은 경찰관이 업무 중 입은 신체·정신적 상처를 보듬기 위한 경찰청 힐링캠프와 자연과 교감하며 심신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템플스테이는 매우 닮아있는 것 같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으로 많은 공무 중 부상경찰관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조계종 측에 감사를 표했다.
 
담당: 복지지원계 오기석 경감(02-3150-0820)
 
2019-04-23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만취여성, 택시기사에 ‘신음소리’ 내다 징역형

법원, 30대 여성에 징역 6개월에 집유 1년 선고신상정보 등록…신상정보 공개·취업 제한은 면제만취한 채 택시를 탔다가 택시기…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술냄새 대신 책향기 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재정분석평가 2년 연속 ‘우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경청·공감의 리더십”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협약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