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대첩 그린 강감찬 축제 15만명 즐겼다

관악, 강감찬 주제로 도시브랜딩 작업

[보도참고] ‘도입 100일... 겉도는 규제 샌드박스’제하 기사 관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 보도내용
 도입 100... 겉도는 규제 샌드박스 제하 기사에서,
 복잡한 신청절차, 규제 부처의 소극적 태도, 엄격한 시행조건  담당부서 업무 과다에 따른 부실심사 우려 을 보도

2. 설명내용
 
 정부는 세계에서 가장 완성 한국형 규제 샌드박스」 모델을 창출하여 시행 중입니다.
 
 아직 시행 초기 단계이지만, 규제 샌드박스가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규제 혁신을 위한 전기(轉機) 마련 분위기 조성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입니다.
 
 다만, 전례가 없는 혁신적인 제도인 만큼, 더욱 보완ㆍ발시켜 나가기 위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4 25일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규제 샌드박스 시행 100일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ㆍ확정할 계획입니다.
 
 한편, 기사에서 보도 일부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①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핀테크 업체보다 은행과 같은 금융회사를 더 선호한다는 핀테크 업체의 불만 제기 관련
 
- 금융위원회는 지난 4.1일 혁신금융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선심사 19을 선정 하였으며, 이 중 12건이 핀테크 업체가 신청한 서비스입니다.
 
    * 우선심사대상 19건의 서비스 중 9건은 4.17일 금융위원회 의결을 거쳐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하였으며, 나머지 신청건은 5.2일 금융위원회에 상정할 예정
 
② 산업부ㆍ복지부 DTC 유전체검사 관련 규제 샌드박스 신청 복지부의 시범사업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통보한 내용 관련
 
    * 실증특례를 승인받은 마크로젠은 동 조건이 없었고, 인증요건이 까다롭다고 보도
 
- 마크로젠은 실증특례 부여 당시 복지부의 인증제 시범사업이 실시되지 않아, 미국의 임상검사실 인증(CLIA) 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보호 인증을 통해 검사능력 등이 산업융합 규제특례 심의위원회에서 인정되어 실증특례 진행이 가능합니다.
 
    * ‘19.5월 공용기관 생명윤리위원회 심의 후 실증 착수 예정
 
- 정부는 DTC 유전자검사 실증특례 부여시 시범사업 등을 통한 검사능력 확인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시범사업 참여기업들과 논의 및 사업 결과를 고려하여 인증제 도입 시 개선 필요성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 마크로젠도 시범사업 취지에 동감하고 참여 중임
2019-04-23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만취여성, 택시기사에 ‘신음소리’ 내다 징역형

법원, 30대 여성에 징역 6개월에 집유 1년 선고신상정보 등록…신상정보 공개·취업 제한은 면제만취한 채 택시를 탔다가 택시기…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술냄새 대신 책향기 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재정분석평가 2년 연속 ‘우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경청·공감의 리더십”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협약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