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경화 장관, 美 유태인위원회(AJC) 사무총장 접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경화 장관은 4.24() 오후 데이비드 해리스(David Harris) 유태인위원회(AJC: American Jewish Committee)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한반도 정세, 한미동맹, -이스라엘 관계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미국 유태인위원회(AJC) : 1906년 설립된 미국내 유태인 권익 옹호단체
 
강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 및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 외교안보 정책의 근간이자 한반도 평화안정의 핵심 축인 한미동맹이 지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조야내 영향력 있는 단체인 AJC측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강 장관은 AJC가 미국 내 한인사회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미국내 한인-유태인간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적극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해리스 사무총장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AJC가 한국 및 미국내 한인 사회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한미동맹 발전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해리스 사무총장은 한국과 이스라엘이 민주주의 등 가치를 공유하고 첨단 IT 산업이 발달하는 등 유사성이 큰 만큼, 앞으로 협력의 잠재력이 크다고 하고, -이스라엘 관계가 지속 발전되길 기대하였다.
붙임: 1. 면담인사 인적사항
2. 면담 사진.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