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고의 관광농원을 찾습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관광농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제고와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우수 관광농원 20개소’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 올해 처음 선정하는 우수 관광농원은 장기간 모범적으로 운영해 온 우수 관광농원을 선정·홍보하여 관광농원 및 농촌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관광농원사업은 도시민 등에게 농업·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소득 증대 목적으로 ‘84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392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14.4월기준), 그동안 농어촌 관광휴양자원 개발을 통해 농촌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 관광농원사업 》
 
  농어촌의 자연자원과 농림수산 생산기반을 이용하여 지역특산물 판매시설, 영농 체험시설, 체육시설, 휴양시설, 숙박시설, 음식 또는 용역을 제공하거나 그 밖에 이에 딸린 시설을 갖추어 이용하게 하는 사업(농어촌정비법 제2조제16호나목)
 우수 관광농원은 최소 3년 이상 운영 중인 관광농원을 대상으로 주변 및 내부경관 아름다움, 시설관리 및 편의시설 확보여부, 고객 서비스, 지역사회와의 연계, 사업주 의지 등 6개 분야 12개 항목을 평가하여 선정한다.
 ❍ 9월까지 지자체가 현장실사를 통해 우수한 관광농원을 추천하고, 각 지자체가 추천한 관광농원을 대상으로 농식품부의 현장심사와 전문가 심의위원회를 거쳐 우수 관광농원 20개소를 선정하게 된다.
 우수 관광농원으로 선정된 20개소에 대해서는 홍보물 제작·배부, 여행 전문지 기획 홍보 등을 실시하고 지자체가 주관하는 행사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우수 관광농원의 선정·홍보를 통해 관광농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