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항공대대 헬기, 완주 운항 중단하라”

“소음 극심” 완주군민들 노선 변경에 강력 촉구

“폐기물 자원화 틀 깰라”… 음폐수 법안 논란

“음식쓰레기·소각업게 민원 챙겨주나” 비판

지방과 상생 위해 2403억 쏟아붓는 서울시

29개 기초단체와 손잡고 ‘서울선언문’

지식 공공외교 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지식분야 공공외교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강화하기 위한 ‘지식 공공외교 실무위원회’ 회의가 홍석인 외교부 공공문화외교국장 주재로 4.25(목) 외교부에서 개최되었다.

ㅇ‘공공외교 실무위원회’는 2016년 8월 발효한 공공외교법에 따라 대한민국 공공외교 통합․조정기구로 설치된 ‘공공외교 위원회’의 실무위원회로서 금번 회의는 지식 공공외교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ㅇ 지식 공공외교는 △해외 한국 관련 오류 시정 및 외국 교과서에 한국 기술 확대, △해외 한국학 진흥 및 한국어 보급 확대, △교육협력 등을 통해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 확산을 목표로 하는 공공외교로서, 문화 공공외교, 정책 공공외교와 함께 우리나라 공공외교의 3대 주요 구성 부분 중 하나이다.

□ 오늘 회의에는 외교부, 교육부,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등 지식 공공외교 사업을 시행중인 중앙부처 및 산하기관의 공공외교 담당자들과 더불어, 지자체를 대표하여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관계관들이 참석하여, △2017년 8월 수립된 「대한민국 공공외교 5개년 기본계획(2017-2021)」의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지식 공공외교 효율성 제고를 위한 기관 간 협업 강화 방안, △디지털 지식 공공외교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외교 주체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강화하는 팀 코리아(Team Korea) 모델을 정착시켜서 범정부 차원의 통합적·체계적 공공외교를 더욱 강화하는 노력을 계속 경주해나갈 것이다.
  
첨부. 회의 사진. 끝.    
     
2019-04-25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단독] ‘사립대 3대 세습’ 실태 확인…총장도

23일 서울신문이 입수한 교육부의 정책연구 보고서 ‘사립대학 개혁방안’에 따르면 사립대 대부분은 설립자의 친인척들이 ‘족벌…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해방촌 신흥시장, 젊은 감각 입는다

용산구청장 ‘청년 상인과 대화’

“전국 첫 직접 민주주의 도시로”

이재수 춘천시장이 말하는 미래

서울 중구청장의 ‘걷기 사랑’

매일 걸어서 출근…지도자 교육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