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9월의 꽃‘코스모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에서는 수줍음을 타는 듯한 가을의 전령 코스모스를 9월의 꽃으로 추천하였다.
 ❍ 코스모스를 9월의 꽃으로 추천한 이유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가을을 맞아 지난여름의 무더위와 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재충전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철 꽃이기 때문이다.
 코스모스는 해가 짧아지면 피기 시작하는 가을꽃으로, 화창한 가을하늘 아래에서 한들거리며 초가을의 정취를 자아낸다.
 ❍ 요즘은 공원, 산책로, 도로변 등을 코스모스로 가꾸는 지자체들이 늘어나면서 도심에서도 코스모스를 접하기 쉬워지고 있다.
 코스모스가 가을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이 소녀가 가을바람에 수줍음을 타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소녀의 순정’이라는 꽃말이 유래되었다.
 ❍ 코스모스라는 이름은 식물로 장식을 한다는 그리스어 Kosmos에서 유래되었으며, 순우리말 이름은 살살이꽃이다.
 ❍ 신이 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제일 처음 만든 꽃으로, 처음 만들다보니 모양과 색을 요리조리 다르게 만들어보다가 지금의 하늘하늘하고 여러 가지 색을 가진 코스모스가 탄생했다는 전설이 있다.
 코스모스는 국화과 코스모스 속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 분홍색, 자주색, 흰색 등 다양한 색의 꽃이 핀다.
 ❍ 코스모스는 멕시코가 원산지로 25종 정도 자생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코스모스는 2종이다.
 ❍ 토양이 많이 습하지만 않으면 별다른 관리 없이도 잘 자란다.
 ❍ 농업기술의 발전으로 6월에도 피는 품종이 개발되어 지금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오랜 기간 동안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화분이나 꽃을 장식하여 분위기도 바꾸고, 코스모스 길이나 가을 꽃 축제장 등을 찾아 몸과 마음을 힐링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