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즐거운 추석은 안전에서부터! 안전점검하고 떠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9월 4일(목) 「제 222차 안전점검의 날」에 재난취약시설 일제점검과 캠페인을 실시한다.

안전점검의 날 행사는 9월 4일 전국에서 동시에 추진하는 것으로 추석을 앞두고 이용객이 늘 것으로 예상되는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재난예방 캠페인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안전점검의 날’ 앞뒤 1주일을‘안전강조 주간(9.1~14)’으로 정해 터미널·전통시장·대형판매시설 등 취약시설의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정비한다.

이날 소방방재청은 서울특별시, 전기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 등 관계기관, 의용소방대, 상인회 등과 합동으로화재·가스·전기사고 위험이 높은 남대문시장시장 등 4곳을 안전점검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을 벌인다.

특히, 이 날은 단순히 캠페인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시장 물품구입·식사 등 경제활동을 함께 하고, 화재예방을 위해 소화기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은 기관별·지역별 특성에 맞게 관할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고, 귀성·귀경길 주요도로 및 공공장소·터미널·역사 등 다중밀집장소에 즐겁고 안전한 추석 명절보내기 홍보 현수막 설치 등 명절 대비 안전수칙에 대한 홍보와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발생하기 쉬운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전국 소방관서에서는 추석연휴 전날인 9월 5일부터 연휴 마지막 다음날인 9월 11일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들뜬 사회분위기와 조리기구 사용이 늘어 가스사고 및 화재의 위험이 높고, 백화점, 영화관, 행사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이용자들이 붐벼 화재·붕괴·추락·전도 등의 안전사고가 일어날 우려가 있다.

또, 귀성·귀경객의 졸음운전·중앙선 침범으로 일어나는 교통사고와 철도·항공기 이용객의 사고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 항공순찰을 강화하고, 주요 지역에 구급대를 배치하는 등 안전한 추석명절을 위해 소방방재청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문의 : 안전제도과 행정주사 안상준(02-2100-5274)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