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장님, 안전 등굣길 되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불법유해업소 ‘맥양집’ 정비·단속 나서…미아초 4학년생들 감사 손편지 60여통

(보도자료) 소방산업인력 취업정보가 한자리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산업분야 기술인력의 일자리 소개를 위해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를 확대・개편 운영했다고 밝혔다.
*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http://fjob.ekffa.or.kr)
○ 소방청은 소방기술자의 일자리 소개와 산업체의 인력확보지원을 위해 지난 ‘18.10월에 새로이 구축한 구인・구직 정보제공서비스를 금년 3월부터 기능을 개편해 제공하고 있다.
○ 확대·개편 현황으로는 ▲ 제도개선(상시운영) ▲ 자유토론장 ▲ 업체홍보 ▲ 통계 ▲ 소방뉴스, 총 6개 분야 정보제공을 통해 소방산업분야 기술인력 등 채용과 지원에 필요한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는 소방분야 일자리 정보를 빨리 알리고, 현장 의견도 게시할 수 있어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다.
○ 또한 전국 17개 시・도 소방본부와 소방관서 홈페이지에서도 연결되어있어 소방산업 종사자들이 편리하게 접속하도록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 고용지원센터 이용방법은 회원가입 후 구인, 구직정보를 등록하면 되고, 구인업체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인재검색을 통해 구직자에게 입사제의도 할 수 있다.
○ 올해 3월에서 4월 기간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등록현황을 살펴보면 공사업 및 감리업 등을 비롯한 산업체 구인등록이 789건이었고, 구직은 2,114건이 등록되었다.
○ 한편,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는 소방산업분야 관련 법령・제도개선 건의 창구를 상시 운영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방분야 이슈사항과 기술공유, 자유토론장 기능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구인・구직 통계시스템을 구축하여 인력수요에 대한 모니터링 및 분석이 가능하다.



□ 소방청 최병일 소방정책국장은 현재 온라인 고용지원센터가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어 개별적으로 구인·구직 하던 때 보다는 편리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채용과 취업 여부 등 사후관리 측면에서는 보완해야 할 사항도 있다고 말하고, 이 부분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9-05-15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혼자만 짧은 치마”…아베 부인 ‘파격 패션’

“드레스 코드를 완전히 무시했다. 주변에 같이 있던 참석자들이 속으로 뭐라고 생각했겠나.”지난 22일 낮 일본 도쿄 지요다구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金川’ 흐르는 기회의 땅 금천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청년문화 흐르는 신촌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정부 ‘적극행정’ 독려하는데…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