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인재정책과)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 봉사할 인재를 찾습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공직 채용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의 공직 지망생 등을 위해 2019년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4개 권역에서 순회 개최한다.
 
 
 
이번 공직 설명회는 28일 제주시를 시작으로 625일 대전광역시(충청권), 919일 경남 진주시(영남권), 925일 강원 강릉시(강원권)에서 차례로 열린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도나 지역 대학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28일 제주시에서 열리는 설명회는 제주도 내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분야별 채용상담(멘토링)과 모의면접 등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공직 분야별 채용상담경찰, 소방 등 7개 분야의 공직선배들로부터 직종별 채용제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11 맞춤형 멘토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은 실제 공무원시험 면접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면접을 실시한 후 참여자에게 피드백을 해 줄 예정이다.
 
 
 
조성주인재채용국장이번 설명회가 지방의 공직 지망생들에게 공직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파악함은 물론 공직가치를 새롭게 하여 향후 진로를 구상하는데 유용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헌신봉사하고자 하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러한 공직설명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