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금 나부터" 국토부, 부정부패척결 실천 결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15일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공직사회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청렴 실천다짐행사를 갖고, 전 직원이 청렴실천을 생활화하여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서약식에서는 전 직원이 함께 ‘부정부패 척결 결의문’을 채택하고 청렴생활 실천 다짐문을 제출하며 부정부패 척결 노력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국토교통부 직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어떤 경우에도 금품·향응과 알선·청탁을 받거나 요구하지 않으며 부정부패 척결에 적극 동참하여 국민에게 믿음을 주는 모범공무원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서 장관을 비롯한 직원 모두는 각자의 청렴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다짐문을 작성하여 ‘청렴다짐상자’에 넣으며 다시 한 번 부패척결을 위한 의지를 다졌으며, 이 ‘청렴다짐상자’를 타임캡슐로 보관한 후 1년 뒤 다시 열어 각자 청렴생활 실천결과를 돌아보는 자기반성의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다짐행사에서 서 장관은 “이번 기회를 빌려 우리부 업무 속에 부정부패 요소가 없는지 각자의 업무를 꼼꼼히 돌아보고 부정부패를 유발할만한 요인이 있으면 선제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나갈 것”과 “우리부는 그간 다른 부처보다 강도 높은 부패척결대책을 추진하였음에도 아직까지도 공직자로서 기본을 잊고 부정부패에 연루되는 일부 직원들이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앞으로는 사소한 부분이라도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는 일이 절대 없기”를 강조하고, “부정부패 척결결의와 청렴실천 다짐을 결의로 끝내지 말고 반드시 실천한다는 자세로 행동하여, 내년 이맘때 청렴 다짐상자가 개봉되어 본인이 작성한 다짐문을 다시 보았을 때 부끄러움이 전혀 없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다짐행사 후에는 부패척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청렴생활을 실천 하기 위해 클린에듀넷 정헌영 대표를 초청해 청렴특강을 실시하 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토교통부 직원들은 더욱 청렴한 생활을 실천하여 깨끗한 부처, 국민에게 신뢰받는 부처로 거듭나기를 다시 한 번 다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