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으로 직접 찾아가는‘중장년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9월 17일부터 11월 8일까지 전북 익산을 시작으로 총 9차례에 걸쳐 전국 8개 도시*에서 ‘찾아가는 전직지원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와 28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가 합동으로 참여하는 ‘찾아가는 전직지원 로드쇼’는 공단지역을 중심으로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퇴직 후 재취업이 어려운 중장년 구직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이력서·경력소개서 작성, 면접컨설팅, 경력관리 등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취업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갖고 있으면서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일자리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재단 정용영 전직지원본부장은 “ ‘찾아가는 전직지원 로드쇼’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던 기존의 수동적 접근방식에서 벗어나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중장년 구직자를 찾아서 맞춤형 일자리 컨설팅을 제공하게 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다”과 강조하고, “단 한명의 중장년도 전직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고,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는 40세 이상 퇴직자와 퇴직예정자에게 재취업 및 창업, 생애설계 지원 등 종합 전직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노사발전재단, 경총, 무역협회, 전경련, 상의 등 전국 28개소가 운영 중이다.

 관련 정보나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의 무료 전직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는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2-6021-1100) 또는 홈페이지(www.4060job.or.kr)로 문의하면 된다.
문  의:  운영지원팀   김  원 (02-6021-1153)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