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무역위원회, 전기프라이팬에 대한특허권 침해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개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무역위원회, 전기프라이팬에 대한특허권 침해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개시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19년 7월 18일(목) 제390차 회의개최하여 ㈜디앤더블유가 신청한 전기프라이팬에 대한 특허권 침해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개시한다고 밝혔다.
 
무역위원회는 국내 중소기업인 ㈜디앤더블유가 국내 2개 업체를 상대로 특허권 침해를 주장하는 불공정무역행위 조사신청서를 ’19년 6월 26일 접수하였다.
㈜디앤더블유는 전기그릴을 제조·판매하는 중소기업으로 특허권 침해를 주장한 전기프라이팬은, 휀과 배기분산안내판의 통기구멍통해 구이판 상부에 에어커튼을 형성하여 구이판 기름연기 외부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면서, 구이판이 효율적으로 가열되고 전력소모 최소화 할 수 있는 기술 관련 특허권* 전용실시권보유하고 있다.
 
* 특허의 명칭 ‘절전형 열산화 공기순환식 전기프라이팬’(특허 제10760790호, '07.9.14. 등록)
 
㈜디앤더블유는 조사신청서에서 피신청인 국내 2개 업체가 자사의 특허권 침해한 전기프라이팬을 해외에서 수입하여 국내에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불공정무역행위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 무역위원회는 조사신청서검토한 결과, 조사대상물품조사신청일 기준 1년 이내수입된 사실이 있고, 수입된 물품이 현재 유효한 신청인의 특허권침해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불공정무역행위 조사개시하기로 결정하였다.
 
불공정무역행위 조사는 개시 후 통상 6~10개월 동안 서면조사, 현지조사, 기술설명회 등 조사 절차를 거쳐 불공정무역행위 여부판정한다.
 
□ 향후 무역위원회는 피신청인이 불공정무역행위를 하였다(특허권을 침해하였다)고 판정하는 경우, 피신청인에게 수입판매 중지명령 시정조치과징금부과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