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산산림항공, 갑질 근절·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산산림항공, 갑질 근절·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교육 실시

-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선도 -

양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김숙희)는 7월 2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을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직장 내에서 발생 될 수 있는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에 관련된 주요 규정과 개념, 유형별 사례, 대응방법과 예방대책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은 지난 7월 16일 시행된 근로기준법으로, 직장 내 괴롭힘은 직장에서의 지위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해 업무상 적정범위를 넘어 다른 직원에게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주는 행위를 말한다.

양산산림항공관리소 김숙희 소장은 “우리 관리소는 그동안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해 왔다.”며 “유연근무제, 문화의 날, 직원소통의 날 등 다양한 제도로 근무환경을 개선해 왔으며, 특히 이번 교육을 계기로 상호 간 존중하는 문화 구축을 통해 폭언·폭행·성희롱을 사전에 예방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