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의약 세계시장 진출의 조력자,“한의약 세계화 지원단”모집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의약 세계시장 진출의 조력자,“한의약 세계화 지원단”모집한다
- 외국인 연수, 해외 교육, 해외진출 한의사 교육 등 지원단에서 통합 추진 -
- ‘19년 사업예산 3억7000만 원, 기관 단독 또는 연합체(컨소시엄)로 지원 가능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한의약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외국인 대상 한의약 연수, 해외 교육기관에서 한의약 교육, 해외진출 예정 한의사 교육 등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사업을 담당할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을 공모하였다.
* 사업예산 2019년 3억7000만 원 이내, 2020년 이후는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배정 예정
그간 한의약 세계화 사업은 외국인 연수 및 정책 연수, 해외 교육, 해외진출 한의사 교육을 각각 별도로 추진해왔으나, 올해부터 사업간유기적 연계를 강화하고, 중복방지 등을 위해 하나로 묶어서 지원단 체계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의약 세계화 사업 - 그간의 추진체계, 공모계획으로 구성
그간의 추진체계 공모계획
  • 사업별로 별도 공모를 통해 추진
    1. 해외 의료인 한의약 연수 시범사업
    2. G2G 협력 한의약 정책연수 지원
    3. 한의약 해외교육 협력 지원사업
    4. 해외진출 한의사 역량향상 교육 지원
  •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 구성·운영
    • (세부1) 외국인 연수 지원(필수)
    • (세부2) 한의약 해외교육 지원(〃)
    • (세부3) 해외진출 한의사 교육 지원(〃)
    • (세부4) 한의약 세계화 홍보(선택)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은 한의약 관련 대학, 의료기관, 공공·민간기관으로 기관 단독 또는 기관간 연합체(컨소시엄)를 구성해서 지원할 수 있다.
지원단장과 세부과제 책임자는 10년 이상 해당 분야의 경력을 보유한 기관의 중간관리자 이상이어야 한다.
사업기간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으로, 연도별 성과평가 등을 통해 다음년도 지원 여부 및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2019년도 사업예산은 외국인 연수 2억2000만 원, 해외교육 1억 원, 한의사 교육 5,000만 원 등 총 3억7000만 원으로, 응모기관이 세부사업 별로 30% 범위 내에서 자율적으로 조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지원단 수행기관은 서면·구두 평가 후 종합평가를 거쳐 선정하고, 지원기관이 사업비를 추가 자부담 할 경우, 선정평가(예산 집행 효율성) 시 우대할 예정이다.
참고로, 지난 7월에 공모한 외국인 연수와 해외 교육에 각각 응모한 기관도 이번에 응모할 수 있다. (기존의 응모신청은 철회)
※ 공모 신청기간 : 2019년 9월 16일(월)부터 27일(금) 18:00까지(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복지부 이창준 한의약정책관은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은 한의약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한의약 관련 대학, 의료기관 등이 이 사업에 관심을 갖고, 공모에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세부사업별 주요내용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